제목

11am의 저작권 및 상표권을 지켜주세요!

작성자 web_hj(ip:)

작성일 2018-01-22

조회 927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1. 저작권 관련 안내


무단으로 타인의 저작물을 도용하는 것은 불법 행위입니다.

저작권은 저작물을 창작함과 동시에 별도의 등록 절차, 특정 형식을 갖추지 않더라도 저작권이 발생합니다.

저작물이란 초상권, 상표, 제품이미지, 사진, 순수 편집물 등을 말합니다.


11am의 모든 이미지 및 콘텐츠는 (주)일레븐에이엠 소유로 법적으로 그 권리(저작권)를 보장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희 사진을 예뻐서 캡쳐하고 홍보해주는 건 너무 감사합니다.

그런데, 일부의 비양심적인 사람들이 저희 사진을 도용하여 판매하고 개인의 이익을 취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회사에 이미지 도용건으로 신고되는 접수건은 한달에 평균 10~15, 1년이면 대략 150건이 넘습니다.

신고되지 않는 건까지 한다면 이미지 도용 건수는 어마무시할 거라 생각됩니다.


대부분 적발된 사람들은 단순히 사진 한장 게시한게 무슨 불법이냐 저작권이 있는 사진인줄 몰랐다’ ‘사진 삭제하면 될 것 아니냐 라고 말합니다.

물론 11am의 이미지인줄은 몰랐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인의 사진이란건 누가봐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본인의 사진 혹은 본인이 찍은 사진이 아니라면 타인에게 저작권이 있기 마련이고, 저작권이 있는 사진인 줄 몰랐다는 건 변명이 될 수 없습니다.


무단 도용한 그 사진은 모델, 포토그래퍼, 웹디자인팀 등 많은 사람들이 상당한 투자와 시간 노력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이자 회사의 소중한 재산입니다.

이렇게 공들여 만들어진 사진을 자신의 사이트나 SNS에 올려놓고 당당하게 장사하시는 분들

타인의 수고에 너무나 손쉽게 숟가락 얹어서 장사하시는 거 아닐까요?

사진도용으로 적발된 판매자들의 사이트나 SNS를 가보면, 저희 사진 뿐만 아니라 각 유명 사이트들의 사진들로 도배가 되어 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저작권에 대한 무지함의 실수가 아닌 본인의 이익을 위한 악의적인 행위로 밖에 볼수 밖에 없습니다.


11am의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없이 자신의 사이트, 블로그, SNS 등에 불펌, 화면 캡쳐 등 무단 도용하는 것은 불법행위입니다.

특히나 사진을 캡쳐해서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것 엄격히 금지하며,

이미지 도용으로 적발 시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5년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2. 상표권 관련 안내


11am의 상표권은 (주)일레븐에이엠 있으며, 법적으로 그 권리(상표권)을 보호 받고 있습니다.

상표 등록번호 : 40-1083568 , 41-0311032


특허청에 상표등록 권리자의 상표로써 등록이 된 브랜드 네임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상표권 침해행위로 간주되며,

상표를 무단으로 사용 하는 것은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합니다.

또한, 상품 노출을 유도하기 위해 상품 제목이나 키워드에 상표와 전혀 무관한 상품을 등록했을지라도 상표권 침해 및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합니다.

이에 따라 상표권 침해 시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3년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




그동안, 빈번하게 저작권 및 상표권의 침해를 당했으면서도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는 정도로 선처하였으나

너무 많은 신고 접수가 되는 상황으로 업무에 상당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저작권 및 상표권 침해시 별도의 경고 없이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점 유념하시어 추후 불이익 없으시도록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am의 저작권 및 상표권을 소중히 지켜 주세요!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